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의 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태평양복지재단`의 후원을 받아 4월 17일 화창 한 일요일에는 결연아동 43명과 함께 경기도 여주 산수유마을에서 꽃 도 관찰하고, 토우인형체험을 하는 등 결연아동과 태평양 신입기술연 구원 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어서 돌아왔습니다.
기술연구원 중 여자연구원 모임인 ‘송화회’가 주관이 되어 연구원에서 모은 후원아동회비를 관리하고 후원아동행사를 주관하고 있습니다. 기술연구원에 근무하는 연구원이 자발적으로 일정금액을 ‘후원아동회 비’로 적립하여 매달 아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선정된 아동들은 고등학 교를 졸업할때까지 지속적으로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지원하는 아동들은 주로 부모가 사망하거나, 부모의 이혼 등으로 인하 여 아동복지시설에 있거나, 모자시설에 살고있는 저소득 모자 가정아 동, 소년소녀가장아동 등 영세빈곤가정 아동들입니다.
기술연구원 후원아동행사는 지난 10여년 동안 지속되어 왔으며, 1995 년 이후에는 어린이날을 전후해 놀이공원등에서 후원아동들과 같이 놀 아주면서 즐겁게 하루를 보내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후원을 실시해왔 다고 합니다.
향후 태평양과 구성원들이 실질적인 사회공헌활동 전개를 위한 다양 한 방법을 모색하여 더 많이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