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 지원하는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소개합니다.

지난사업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은 1982년 설립 이후 여성의 복지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습니다. 앞으로도 여성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위해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저소득층 지원 사업 청소년 및 아동 지원사업 여성 복지증진 사업

복지시설 지원

사회복지시설 지원금 지급

여성 및 아동 생활시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고, 사회복지시설이 양질의 생활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신축·개보수비, 기자재 구입비를 지원했던 사업입니다. 시설 지원금이 부족했던 80년대, 수도권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단체와 연계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지원금을 받은 시설은 수혜 대상자들이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의료비 지원

저소득층 의료비

적절한 시기에 수술을 받지 못하는 여성 및 아동을 대상으로 의료비를 지원하였습니다. 경제적 부담을 낮추고, 필요한 치료를 받아 치유와 재활 통해 다시금 사회구성원의 일원으로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했던 사업입니다.

자원연계 사업

사회복지시설에 화장품과 생활용품 제공

아모레퍼시픽에서 준비한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전국 모자시설 및 미혼모시설, 사회복지시설, 장애인 시설, 노인기관, 기타 기관에 전달하여 시설 이용자의 아름다움과 건강을 유지하는데 기여하였습니다. 해당 사업은 아모레퍼시픽의 사회공헌활동인 "아리따운 물품나눔"으로 이관되어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포털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나눔의 2인 3각

'나눔의 2인 3각' 사업은 자원봉사자(개인 혹은 단체) 및 결연후원자가 봉사(후원) 대상자의 소원과 필요사항을 접수하고,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에서 접수된 내용을 지원하였습니다. 열악한 주변의 여건으로 지원의 손길이 필요한 추천대상자와 나눔 활동을 하는 모기업 조직구성원들을 연결하는 내용으로 사회봉사활동의 참여율을 제고시키고자 하였습니다.

사회복지 발전사업

사회복지의식 향상을 위한 교재제작지원 '우리가 만드는 행복세상'

'우리가 만드는 행복세상'은 기업재단 최초로 제작한 어린이를 위한 사회복지 교육 교재입니다. 초등학생들이 사회복지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공동체 의식을 증진할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교재를 활용하여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이론 및 체험교육을 제공하였고, 교육이 끝난 후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자원연계 사업

소외아동 크리스마스 소원 이루기

연말 아모레퍼시픽 고객이 모금한 금액을 활용하여 소외아동들의 소원을 이뤄주는 사업이었습니다. 서울지역 내 시설 아동들이 가지고 있는 꿈과 소원의 이야기를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에 접수 하면,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소원을 선정하여 신청한 물품을 지원했습니다.

여성쉼터거주가 자녀 Happy Smile 신학기 프로젝트

전국 여성쉼터(가정폭력, 성폭력, 성매매피해여성, 이주여성 쉼터)거주자의 초중고(입학, 상급학년 진학) 자녀에게 신학기 학습용품비를 지원하였습니다. 지원금 25만원은 학습관련 용품에 한하여 교복, 책가방, 실내화, 체육복, 신발, 학습용품, 참고서 등 자유롭게 구매가 가능하였고, 이를 통해 학습환경 조성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였습니다.

프로그램 지원

복지증진프로그램 공모 실시

여성 및 아동인 사회시설 생활자 대상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공모하였습니다. 시설에 입소해 있는 대상자들의 정신적, 신체적 안정을 되찾아주고, 가족과 부모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정상화시켜 독립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자립능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들을 선정하여 사업지원비를 지원하였습니다.

커뮤니티 지원

BB희망날개(BB: Bi-cultural Bi-lingual)

다문화 여성들의 모임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다문화여성이 가지고 있는 문화적 정체성을 바탕으로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문화적 소통과 교류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활동비와 커뮤니티활동 컨설팅을 지원하였습니다. 동화구연, 역할극, 연극, 사진, 영상물과 같이 문화콘텐츠 확산하고 자조모임 간 상호교류 및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운영하였습니다.

춤추는 크레파스

예술심리치료 프로그램 '춤추는 크래파스'는 소리, 동작, 이미지 등의 예술매체를 통해 한부모가정 및 소외아동들이 평소 표현하지 못한 마음을 안전하고 풍부하게 표현할 기회를 제공한 사업입니다. 전국 각지의 모자시설과 여성시설을 직접 방문하여 프로그램을 실시했고, 이를 통해 복지시설 거주자들의 정서와 심리 안정, 가족관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었습니다.

프로그램 지원

뷰티리안의 아리따운 더데이

뷰티리안(Beautirian)이란 전문 뷰티 역량을 재능나눔을 통해 사회에 나누며 고유한 미(美)의 소명을 실천하는 뷰티 전문가 그룹을 말합니다. 메이크업에 관심은 있으나 사회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관련 시설 입소(이용자 포함) 여성 및 저소득층 여성을 선정하여 예비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양성하는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아티스트들과 메이크업 및 이미지 메이킹 기법을 익힐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사업 종료 후에는 우수한 평가를 받은 참여자에게 추가로 장학금을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뷰티스쿨

'뷰티스쿨'은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과 서울시 여성능력개발원이 저소득층 청년여성의 취업역량을 지원한 사업입니다. 네일아트 자격증 취득 교육과 함께 메이크업 교육을 진행하여 뷰티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고, 더불어 시니어여성, 여대생,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재능 나눔 활동을 진행하여 배운 것들을 활용하는 현장실습의 기회도 제공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