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나눌 수 있어 세상은 더 아름답습니다.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의 사업참여 후기를 공유합니다.
-첫째, 아모레페시픽복지재단 공간문화개선 사업을 통해 쾌적하게 리모델링 한 천안여자단기청소년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함.
-둘째, 문화 감수성 프로그램을 통해 여자 청소년들이 예술적 감성지수를 향상함.
-셋째, 종사자로서 일하는데 보람을 갖게 함.
-넷째, 여자 청소년들이 사회 적응력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되는 기회를 부여함.
-다섯째, 교육받는 여자 청소년들에 존중받는 느낌, 세상의 소중한 존재임을 인식할 수 있게끔 부여함.
<참여자 후기>
① 크리에이터
-참여자 김00: 크리에이터 수업으로 영상편집을 했다. 큰 빔프로젝터를 통해 수업받게 되니 더 영상편집을 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 쾌적한 공간에서 수업을 할 수 있게 되어서 좋다.
-참여자 전00: 크리에이터는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프로그램이었는데, 매일 작은 모니터 화면만 보다가 큰 화면으로 설명을 들으니 더 생동감 있는 수업이 되었다.
-참여자 윤00: 영상편집 교육을 통해 나도 영상을 편집하고 배우는 과정이 흥미로웠고, 조명이 좋고, 의자도 푹신해서 긴 수업 시간도 재미있게 할 수 있었다.
-참여자 권00: 선생님이 영상을 만드시는 모습을 큰 화면으로 볼 수 있고, 직접 보고 들을 수 있는 환경이 되어서 좋았다.
② 컬더데이
참여자 김00: 컬처데이를 1층 새로운 장소에서 진행했다. 먼저는 추운 날씨에도 따뜻한 히터가 나와서 게임을 진행하는데 너무 좋았다. 그리고 모임 테이블이 있는데 거기서 다 같이 모여서 게임을 해서 더 기분이 좋았다.
참여자 신00: 예전보다 깨끗한 환경에서 프로그램을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참여자 김00: 쉼터 2층에서 진행할 때는 나무 탁자가 아주 좁고 불편해서 게임에 집중을 잘하지 못하는 부분도 있었는데, 1층 공간에서는 다 같이 게임을 할 수 있는 환경이어서 너무 좋았다.
③ 사례 회의
- 정00 : 독립적인 공간에서 진행되는 사례 회의는 회의에 더 집중하고 안정적인 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이 회의에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고, 사례에 대해 더 깊이 의논할 수 있다. 난방이 효율적으로 되고, 디자인 또한 차분하고 깔끔해서 공간에 들어갈 때마다 전에 창고처럼 썼던 것과 비교되며 아주 기분이 좋아진다. 외부 사례 회의 때 외부 상담 전문가를 모셔서 프로그램을 진행할 때도 깔끔한 공간에 놀라며 더욱 효율성 있게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었다.
- 장00 : 사례 회의를 아모레 퍼시픽을 통해 개선된 공간에서 진행하다 보니, 회의를 진행하는 도중에도 힐링이 되고, 회의에 조금 더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되는 것 같다. 쾌적한 환경에서 진행하는 사례 회의는 실무자로서 회의에 조금 더 적극적인 참여와 입소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솔루션을 전해주는 동기부여가 되는 것 같다.
댓글